정보_Box/의료&건강

[건강] 저질 체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

Wonssing 2017. 10. 10. 13:00
반응형

저질 체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

 




리는 점심이나 저녁을 먹고 난 뒤 소화를 시키기 위해 우리 몸의 에너지와 혈액이 위장으로 쏠려 식곤증이 옵니다. 


하지만 식곤증이 심하게 오는 것은 체력에 문제가 있다는 말입니다


이는 신체 내 에너지와 활력이 부족해 발생하는 것 입니다. 


장시간 체력 유지를 위해서는 활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소개합니다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


1. 아몬드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 신체에 필요한 모든 필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철, 인, 구리, 비타민B1이 새로운 혈액세포와 헤모글로빈의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뇌의 활력을 유지하고 근육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피부 질환, 빈혈, 변비, 호흡기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2. 사과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B1,인, 칼륨 등의 비타민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질병치료에 인정받은 식품으로 변비, 빈혈, 설사, 두통, 심장질환, 고혈압, 눈과 치과 질환에 도움을 준다. 피로회복에 탁월한 구연산과 유기산이 풍부하며, 기억 및 신경장애 개선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각 기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밝은 피부를 만든다. 

  



3. 바나나  

에너지와 조직구축, 단백질, 비타민과 미네랄이 조화롭게 섞인 음식으로 먹은 후에 즉시 피로감이 사라진다. 젊음을 촉진하는 칼슘, 인, 질소가 풍부해 관절염과 설사, 빈혈, 신장결석, 알레르기 질환에 유용한 식품이다. 

  



.




4.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건강 증진 식품 중 최고로 꼽힌다. 요구르트에 포함된 박테리아는 소화관 내부에 적대적인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해 위장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며 불면증, 황달, 간염을 비롯해 피부질환에 좋다. 특히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 근육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5.블루베리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항산화 성분은 인지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피로한 눈에 좋고 간 기능을 향상하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호두와 함께 뇌 기능에 도움을 준다. 

  



6.빨간 피망 

빨간 피망 한 개에 비타민C 하루 섭취 권장량의 380%가 들어있다. 비타민C는 치유 과정을 돕기 때문에 우리 몸이 덜 피곤하게 느끼게 한다. 그리고 빨간 피망에는 라이코펜과 섬유질, 비타민B6가 풍부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