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_Box/의료&건강

독감을 일으키는 인플루엔자란?

Wonssing 2017. 3. 24. 06:59
반응형

독감을 일으키는 인플루엔자란?


기도와 머리 배에 통증이 있으면서 근육이 아프거나 약해지는 느낌이 들며 열오한 등이 나타나는, 바이러스에 의해 전염되는 질병을 인플루엔자라고 한답니다


인플루엔자는 점액바이러스의 유형에 따라 A B, 그리고 C그룹으로 나뉘는데, A그룹은 다시 A0 A1 A2의 하부그룹으로 나쥐지요


이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들은 일반적으로 유사한 징후들을 보이지만, 항원은 저혀 관련이 없어서 한 유형에 감염된 적이 있다 해도 다른 것에 면역을 갖지 못한답니다


세계적으로 인플루엔자는 전염성을 띠는데, A형은 2년이나 3년마다 나타나는 경향이 있고, B형은 4년이나 5년마다 나타나는 경향이 있답니다


한편 A2인플루엔자(아시아 인플루엔자)1957년 초에 중국에서 시작돼 그해 중반까지 세계를 순환했었죠


인플루엔자는 한 해 중 추운 시기에 더 많이 나타나는데,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이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지요. 전염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나오는 감염된 작은 물방울이 기도를 통해 들어가 일어나지요. 인플루엔자의 시작은 특징적 징후들이 급작스럽게 나타나는 경향을 띠는데, 심한 증세가 보통 3~4일을 넘어갑니다


인플루엔자에 의한 치사율은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낮은 편이지요. 죽음은 대부분의 경우 폐렴과 같은 병발증으로 발생하는데 보통 쇠약한 노인들 사이에서 일어나지요


인플루엔자에 대해서는 특별한 치료법이 없답니다


아스피린이나 코데인황화물이 불안감을 없애주고 열을 내리는데 쓰인답니다


인플루엔자로부터 보호를 받으려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백신을 주사하면 가능하지요


이들 바이러스는 병아리배에서 생산되지요. 미국에서는 상업적 처방으로 인플루엔자를 치료하기도 하는데, 보통 B인플루엔자와 A인플루엔자의 세가지 하부유형이 포함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