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_Box/의료&건강

[건강] 잘못된 건강 상식 알아보기

Wonssing 2017. 10. 29. 20:48
반응형

잘못된 건강 상식 알아보기





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건강 상식 중에는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못된 건강 상식을 알아보겠습니다.



.



핫요가 (HOT YOGA)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여성들이 많이 선호하지만, 무릎에 무리가 된다.

실내온도 35℃~40℃로 가열된 상태로 진행되는 핫요가는 근육의 이완 수축이 빨라 근육의 손상 없이 동작을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역으로 무릎 관절을 손상한다. 온도가 높은 환경에서 일시적으로 유연해지는 몸을 믿고 무리하게 스트레칭을 하는 경우, 무릎 연골이 파열될 수 있다.

특히 양 무릎을 꿇고 앉아서 하는 금강좌 자세로 인한 무릎부상의 사례가 많다.  

 



저녁 6시 이후 음식 먹지 않기

저녁 6시 이후에 아무것도 안 먹는 것은 다어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지만 사실 배가 고파서 잠을 잘 수 없게 한다.

사람들이 푹 잘 잤다고 느끼는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몸에서 트립토판이라 불리는 아미노산을 통해 수면 유도 호르몬이 잘 생성돼야 한다.   

이는 잠자기 전 최소 3시간 전에는 식사를 해야 이 호르몬이 잘 생성된다.

   


뜨거운 허브티

열량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뜨거운 허브티는 치아 에나멜의 부식을 가져온다.

산 성분이 강한 허브티는 조금씩 홀짝이며 긴 시간 동안 마시게 되는 특성상 바로 양치를 하지 않아 더욱더 치아 에나멜 부식을 가져온다. 

하지만 미세한 수준에서 치아 부식이 시작되기 때문에 대다수 사람들이 심각해질 때까지 이를 인지하지 못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치아가 쉽게 닳아 통증에 더 민감해지게 되며 산 성분에 지속해서 노출될 경우 충치 원인균이 구강 내 남을 수 있다. 

  



장을 위해 매일 요구르트를 마신다?

요구르트에 있는 유산균은 위산에 의해 죽게 되며, 설령 장까지 도달한다 해도 장속의 상재균(유산균)과 손잡고 활동할지는 의문이다.  

  




.



마가린만큼 몸에 나쁜 기름은 없다?

사람들은 동물성 지방인 버터보다 식물성 지방인 마가린이 콜레스트롤도 없고 몸에 좋다고 믿기 쉬운데, 실제 전혀 그렇지 않다.  

식물성지방은 상온에서 액체이지만 마가린이 고형인 이유는 인공적으로 불포화지방산을 포화지방산으로 변화시켰기 때문이다. 따라서 면밀히 말하면 마가린이 식물성지방은 아니다.  

그리고 나쁜 콜레스트롤을 증가시키고 좋은 콜레스트롤을 감소시키며, 암, 고혈압,심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트랜스지방산을 가장 많이 함유한 것이 바로 '마가린'이다.  

  



과일은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저녁 대신에 과일을 먹는 경우 오히려 더 살이 찔 수도 있다.   

과일 내에는 단당류 형태의 당분이 다량 존재하는데 이는 체내로의 흡수가 매우 빠르고 지방으로 변환돼 쌓여서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단 것을 많이 먹으면 당뇨병에 걸린다?

당뇨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안 되는 경우, 또 분비가 되도 기능을 올바로 하지 못하는 경우를 일컫는 질환이다.   

단 음식이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당뇨환자가 단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갑자기 올라감으로 인해 혈당 수치를 조절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빈속에 우유 한잔

사람의 위 속에는 pH2인 염산이 있다. 단백질과 지방은 소화를 위하여 염산의 분비를 더 많이 하게 한다.   

우유는 단백질성 식품이기에 좀 더 많은 염산이 분비가 된다. 따라서 속이 더 쓰릴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는, 빈 속에는 밥에 미역국이 최고이다. 




반응형